1. 멜론 탈퇴 절차 안내
멜론 탈퇴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 멜론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 우측 하단 더보기(More) 메뉴로 이동합니다.
- 설정(Settings)을 선택합니다.
- 회원탈퇴(Membership Withdrawal)를 클릭합니다.
- 탈퇴 사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 이메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탈퇴 신청 완료!
참고 사항
- 멜론 탈퇴 후 30일 이내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 탈퇴 시 자동으로 멜론 서비스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탈퇴 시 보유 중인 캐시는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멜론 탈퇴 후 재가입을 원하실 경우,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해야 합니다.
2. 멜론 재가입 절차 안내
멜론 재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 멜론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또는 "회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 새로 가입하실 경우, "회원가입"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아이디: 사용하고자 하는 멜론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재가입할 멜론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이메일 주소: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정보 입력이 끝나면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멜론에 로그인합니다.
참고 사항
- 재가입 시 이전에 가입한 멜론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가입 시 가입하신 아이디와 관련된 이전 정보와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다른 멜론 아이디로 가입 후 이전 데이터와 정보를 복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멜론 캐시 환불 방법 안내
멜론 캐시를 환불 받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 멜론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을 한 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 환불을 요청하기 위해 "환불" 또는 "결제 문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문의 유형을 "멜론 캐시 환불"로 선택합니다.
- 환불을 원하는 이유와 환불을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은행명과 계좌번호
- 소유자 성명
-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 요청을 완료합니다.
참고 사항
- 멜론 캐시는 월정액 결제나 캐시 충전으로 충전된 금액을 의미합니다.
- 멜론 캐시 환불은 결제 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 멜론 캐시는 환불 신청 시 사용자 계정에서 차감되며 환불된 금액은 지급 계좌로 입금됩니다.
- 멜론 캐시 환불 신청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