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멜론 탈퇴 후 재가입 시 캐쉬 환불: 절차 및 방법 안내

1. 멜론 탈퇴 절차 안내

멜론 탈퇴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멜론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우측 하단 더보기(More)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설정(Settings)을 선택합니다.
  4. 회원탈퇴(Membership Withdrawal)를 클릭합니다.
  5. 탈퇴 사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7. 이메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8. 탈퇴 신청 완료!

참고 사항

  • 멜론 탈퇴 후 30일 이내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 탈퇴 시 자동으로 멜론 서비스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탈퇴 시 보유 중인 캐시는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멜론 탈퇴 후 재가입을 원하실 경우,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해야 합니다.

    2. 멜론 재가입 절차 안내

멜론 재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1. 멜론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2.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또는 "회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3. 새로 가입하실 경우, "회원가입"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아이디: 사용하고자 하는 멜론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재가입할 멜론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이메일 주소: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정보 입력이 끝나면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멜론에 로그인합니다.

참고 사항

  • 재가입 시 이전에 가입한 멜론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가입 시 가입하신 아이디와 관련된 이전 정보와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다른 멜론 아이디로 가입 후 이전 데이터와 정보를 복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멜론 캐시 환불 방법 안내

멜론 캐시를 환불 받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1. 멜론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한 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환불을 요청하기 위해 "환불" 또는 "결제 문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문의 유형을 "멜론 캐시 환불"로 선택합니다.
  5. 환불을 원하는 이유와 환불을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은행명과 계좌번호
    • 소유자 성명
  6.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 요청을 완료합니다.

참고 사항

  • 멜론 캐시는 월정액 결제나 캐시 충전으로 충전된 금액을 의미합니다.
  • 멜론 캐시 환불은 결제 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 멜론 캐시는 환불 신청 시 사용자 계정에서 차감되며 환불된 금액은 지급 계좌로 입금됩니다.
  • 멜론 캐시 환불 신청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